세계화에 걸맞은 대학 교육은 영국에서 영국 최고의 파운데이션 교육기관 영국 최고의 교육전문 교육원

CEC + St.Andrews Foundation

CEC + St.Andrews 파운데이션 코스는 각 학생별 수준에 맞게 진행되며, 영국 TOP 30 대학의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문 교수진의 수업 및 소수 정예 정원으로 구성된 영국 최고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케임브리지 교육개발원과 St. Andrew`s College가 공동 연합된 전문 파운데이션 코스이다.

어학연수1년비용한국에서 재수 1년 비용으로 영국 명문대 TOP 30위 대학 진학률 90% 이상 (World Ranking 200위)

글로벌 시대에 현명한 선택 “ 새로운 환경”에서“새로운 교육”으로 “새로운 미래”를…………..

영국 파운데이션

희망하는 학교 정보

영국파운데이션의 장점을 알고 시작하자!

영국 대학에서 직접 운영하는 파운데이션과 영국 사설 파운데이션의 차이는 어떠한 것인가요?

영국 파운데이션은 크게 구분한다면, 2가지로 구분됩니다. 우선, 영국 대학에서 직접 운영하는 코스의 경우, 비용적인 측면은 약간은 저렴하고 대학에 오퍼를 받은 후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대학에만 목표로 하는 경우가 있어 단점적인 부분이 있으며, 많은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어 학업적인 부분에는 많은 측면에서 본다면, 개개인의 성적 및 특성을 고려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학 파운데이션의 오퍼를 맞추지 못하였을 경우, 무의미한 경우도 간혹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설 파운데이션은 선생님의 수준이 높으며, 소수 정원으로 수업의 질이 우수하고 다양한 경험으로 대학의 목표가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또한,사설 파운데이션에서는 대학 선택시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직접 운영되는 대학 파운데이션에 비해 상당한 장점을 가집니다.
쉽게 말씀 드리자면, 내 성적에 따라 대학의 지원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성적이 높은 경우 Top 10 이내 대학도 입학 가능하며 간혹 오퍼를 맞추지 못해도 처음 오퍼 받은 대학보다 약간 낮은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보장형 파운데이션이라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영국파운데이션으로 명문대 갈수 있나요?

영국 파운데이션으로 명문대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케임브리지, 옥스퍼드는 불가능하며 그외 Top 5 대학도 현실적으로 가기가 힘듭니다. 최대 갈 수 있는 대학은 5위-10위권이며, 이런 학생들이 2년 과정 A-Level 진행 할 경우, Top 5 이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역시, 치/의대는 현실적으로 갈수 있는 경우는 1-2%로 힘들 수 있습니다

영국 파운데이션으로 대학 합격시 A-Level 한 학생들과 비교시 어려운 점이나, 불이익이 있나요?

영국대학을 입학하고 난 후, 불이익을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가 기본적으로 잘 하겠지만, IELTS 7.0 이상의 실력은 있어야 대학 과정을 잘 따라 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힘든 대학 생활을 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이런경우, 결국 중도 포기하는 경우도 발생됩니다. 그래서 한국 학생들의 영어 점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 영어/대학 리포트 등 일반적으로 영어에 대한 부담이 없어야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될 것 입니다.
하지만, 대학은 합격한 경우도 한국과 달리 열심히 공부를 해야 되며, 한국에서의 파운데이션 과정만 진행할 경우, 영어적인 어려움으로 중도 포기 및 낙제 점수로 인하여 대학 생활을 계속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됩니다. 시간적, 금전적 손실과 미래에 대한 꿈이 사라지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발생되지 않도록 처음부터 영국 교육전문가와 상의해서 개개인에 맞는 학습플랜을 세워 진행한다면 실패 없는 유학이 될 것입니다.

영국 파운데이션 얼마나 어려운가요?

공부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국 학생들의 경우, 실패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어렵지는 않다는 뜻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되는가?는 본인의 의지에 있습니다.내가 정말 영국 명문대에 가고 싶다는 생각과 의지 그리고, 실천만 한다면 무한한 기회의 장이 마련되게 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수능공부의 70% 노력한다면 어려움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단지, 가장 중요한 영어가 기본이 되어야 될 것 입니다.

영국 대학의 학부 3년을 다닐 경우 총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많은 학국 학생들이 외국에서 공부하고 싶어할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한국과 비교할 때,엄청난 비용은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기본적인 학비 1년에 20,000파운드 (학교마다 전공마다 차이 발생) / 생활비 약 10,000파운드 (숙식 및 용돈)등… 최소 30,000파운드(한화 4300만원)가 비용으로 1년 기준으로 생각해야 하며, 졸업까지 3년으로 본다면 1억 3천 만원은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한국 대학과 비교시, 많은 비용이 지불하여야 합니다. 단지 공부에 대한 비용으로 보면 많은 비용이 생각될 수 있습니다만, 영국에서 취업을 할 경우, 한국보다 많은 기회와 글로벌 회사에 입사할 수 있어 5년 이내 유학에 대한 투자 비용을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약 3-5년 사이에 투자한 만큼의 비용을 얻게 되어 있으며, 그 이후에는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한국 취업 시장의 단일화의 한계와 대기업 위주로 준비되는 경우와 달리, 많은 글로벌 기업 / 대기업 / 중소 대기업 등 취업의 기회가 주어지며, 영어권 대학의 졸업으로 전세계의 취업의 기회가 주어지게 되어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 졸업 후 석사 및 박사를 원할 경우

영국대학 3년 학부 졸업 후 석사는 1년 과정으로 졸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부 시작할 때 석사 코스까지 지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Engineering 등)
그리고, 석사 졸업 후 박사 과정은 3년 이상입니다. 정리하자면, 파운데이션 1년 + 학부과정 3년 + 석사 과정 1년 + 박사 과정 3년이상으로 총 8년 이상 소요됩니다. 당연히 박사과정에는 학비를 장학금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학부에서 우수한 성적의 경우, 석사 과정 1년을 하지 않고 박사 과정으로 바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